걸그룹 '이달의 소녀' 멤버 전원이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. 이달의 소녀는 현재 네 번째 미니앨범 '&"(앤드)로 컴백해 활발한 활동 중이었는데요. 이달의 소녀 스태프 중 한 분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이달의 소녀 멤버들과 스태프 전원이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고 합니다.
이달의 소녀 멤버들과 스태프들은 선제적으로 코로나19 유전자증폭검사 (PCR)를 했고 그 결과 전원 '음성' 판정을 받았다고 해요. 정말 다행입니다. 이달의 소녀 멤버들은 10일부터 2주간 자가격리에 들어갈 것으로 보여요. 모두 아무 일 없이 건강하게 자가격리 기간을 지냈으면 좋겠네요.
이달의 소녀 (LOONA)
- 소속사 -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
- 멤버 - 희진, 현진, 하슬, 여진, 비비, 김립, 진솔, 최리, 이브, 츄, 고원, 올리비아 혜
- 데뷔일 - 2018년 8월 19일
이달의 소녀는 2018년 8월 19일 데뷔 콘서트 <LOONAbirth>로 데뷔했어요. 대한민국 최초로 12인조 걸그룹입니다. '이달의 소녀'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'매달 우리는 한 명의 소녀를 만난다'라는 콘셉트로 시작한 그룹입니다.
'이달의 소녀' 이름에는 또 다른 해석이 있는데요. '이달(Moon)의 소녀'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. 여기에서 따와 공식 영문명은 'LOONA'라고 해요.
이달의 소녀 데뷔 프로젝트
이달의 소녀는 그룹 결성이 특이하게 이루어졌어요. '이달의 소녀 연구단'이라는 50명의 연습생 중 12명을 선발해 한 달에 한 명의 멤버를 공개하는 데뷔 프로젝트를 진행해 총 12명의 멤버가 만들어졌습니다. 매월 1명의 소녀를 공개해 싱글 앨범을 발매하고 일정수의 멤버가 공개되면 유닛으로 활동하며, 유닛 3개가 모여 완전체가 결성되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.
2016년 10월에 시작해 총 12명의 멤버를 공개하기까지 22개월의 시간이 걸렸고 그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개별 멤버들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프로젝트 앨범이 나왔습니다. 그리고 2018년 8월 19일 데뷔 콘서트로 완전체 데뷔를 했습니다. 정식 데뷔를 하기 전 발매한 앨범들로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5위에 진입하기도 하면서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죠.
정식 데뷔 앨범인 [+ +] 역시 초동 판매량 3위, 유튜브 인기 급상승 차트에 차트인, 빌보드 월드앨범 진입,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수 1,500만 뷰 달성 등 신인으로서는 화려한 성적을 거두면서 성공적인 데뷔를 했습니다. 이 앨범은 미국 아이튠즈의 전체장르, K-POP 장르, 팝 장르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레드벨벳, TWICE에 이어 한국 걸그룹 역대 3번째 기록입니다.
이달의 소녀의 히트곡으로는 'So What' , 'Butterfly', 'Why Not?', 'PTT(Paint The Town)' 등이 있습니다.
'ISSU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크로스컨트리 스키 1인자 서보라미 별세 향년 35세 (0) | 2021.07.11 |
---|
댓글